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산업진흥원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 ‘부즈앤버즈’대상 수상 쾌거

용인시산업진흥원 입주기업, 2022 경기스타트업 FLEX 대상 수상

  • 사회
  • 입력 2022.11.24 15:45

[뉴스경기]

용인시산업진흥원(이사장 이상일, 이하 진흥원)은 지난 11일에 개최된‘2022 경기스타트업 FLEX’에서 진흥원 입주기업 부즈앤버즈가 최종결선에 진출하여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점프업(Jump-Up), 쇼업(Show-Up), 미트업(Meet-Up) 3개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이 중 Show Up 세션에서는 경기지역의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향후 투자를 연계하기 위해 혁신기술 스타트업 IR 데모데이가 진행되었다.

경기지역 창업지원기관에서 선발된 우수기업 중 최종 6개 기업만이 본선에 진출하여 TIPS(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용사와 금융기관 등 전문 투자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앞에서 기업의 아이템과 기술력을 발표하였고, 가장 높은 가상 투자금을 획득한 부즈앤버즈가 대상에 선정되었다.

부즈앤버즈는 삼성전자 사내벤처팀으로 시작해 2021년에 진흥원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하면서 본격적인 창업에 돌입했다. 누구나 집에서 쉽게 빚을 수 있는 홈브루잉 솔루션‘보글’과 미드(벌꿀주, Meed)를 직접 생산하여 판매하는 자회사 부즈앤버즈 미더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홈브루잉 문화를 선도할 기대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대상을 수상한 부즈앤버즈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정책자금을 연계하여 후속 투자 및 ‘스타트업 815 IR’ 참여 우대를 받게 된다.

진흥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흥원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창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 지원 등 후속지원을 적극 연계하여 지역 기업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