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지구, 내달까지 방음터널 5곳 방음판 교체 공사

기자명 뉴스경기
  • 용인
  • 입력 2024.03.04 12:51

[뉴스경기]

용인특례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비전홀에서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 구축을 위한 ‘용인시 지역먹거리 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용인특례시는 지난달 29일 시청 비전홀에서 지속가능한 먹거리 체계 구축을 위한 ‘용인시 지역먹거리 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내달까지 방음터널 5곳의 방음판을 화재안정성이 높은 소재로 교체하는 공사를 완료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구는 시예산 79억원을 들여 국도 43호선 포은대로 방음터널, 성복동 방음터널, 신대지하차도, 상현지하차도, 성복지하차도 등의 방음판을 교체한다. 화재에 취약한 PMMA(폴리메타크릴산메틸) 방음판을 화재 안전성이 높은 소재로 바꾼다.

새로 교체되는 방음판은 품질 안전성이 검증된 강화접합유리 소재로 고속도로 건설재료 품질기준인 낙구충격시험과 진자충격시험을 통과한 제품이다. 낙구충격시험은 높이 120cm에서 쇠구슬(1040±10g)을 자유낙하해 6매 중 5매 이상 균열이나 손상이 발생하지 않아야 하고, 진자충격시험은 높이 48cm에서 쇠구슬(45kg)을 진자식으로 충격을 가했을 때 뚫리지 않아야 한다.

구 관계자는 “교체 방음판은 화재 안전성과 고속도로 건설재료 품질기준이 확보된 자재”라며 “방음터널 내 화재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